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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3) / 연산자와 Branch 본문

개발일지/UNREAL ENGINE

[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3) / 연산자와 Branch

스용공주 2024. 1. 7. 0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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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칙연산

 

우리가 게임을 할 때 캐릭터가 체력(HP)을 잃는 경우와 더 추가되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먼저 HP라는 체력을 담는 변수에 +와 -를 이용해줄 수 있다.

 

아래 사진과 같이 Hp변수를 만들어주고 체력을 10씩 더하고 싶을 때 +를 사용하여 더해줄 수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하다.

 


 

 

2. 변수로 승격 이란?

 

아래 사진과 같이 체력(HP)에 일정 값을 담은 변수를 곱해주고싶다면 새 변수를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아래 사진과 같이 비어있는 핀을 드래그하여 변수로 승격을 누른 뒤 이름을 설정해주면 따로 데이터형을 선택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으로 편리하게 변수를 만들 수 있다.

비어있는 핀을 끌어준다.
변수로 승격을 눌러준다.

 


3. 비교연산

 

비교연산자는 변수들의 크기를 비교해준다.

이를 이용하여 체력(HP)가 0 또는 0 이하가 되면 죽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노드를 만들어보겠다.

 

변수 HP가 0 이하가 되면 Dead변수에 상태가 저장되고 0 이하면 '사망'이라는 글자를 띄우고 0 이상이면 '생존'이라는 글씨를 띄운다.

 


4. Branch 란?

 

위에 비교연산 설명 중 나온 Branch는 프로그래밍에서 if문과 같다.

더보기
  • Branch 단축키 : 키보드 B를 누르고 마우스 좌클릭

사용법은 위의 사진과 같이 값이 True일 때의 상황을 노드로 표현하고 False일 때의 상황을 노드로 표현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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