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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나라 스용공주
[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4)/ 포맷 텍스트 Format Text 를 활용해 변수 안의 글씨 출력하기 본문
개발일지/UNREAL ENGINE
[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4)/ 포맷 텍스트 Format Text 를 활용해 변수 안의 글씨 출력하기
스용공주 2024. 1. 7. 02:44728x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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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만약 게임에서 상점의 물건을 1개씩 사갈 때 현재 상점에 남아있는 물건 재고수를 확인시켜주는 글씨를 출력한다는 상황을 가정해보자.
이때 물건의 재고 수는 변수인데 Print Text로 출력하려면 다음과 같이 포맷 텍스트 (Format Text)를 사용해주면 된다.
더보기
포맷 텍스트(Format Text) : 위의 사진처럼 Apple Inventory {store}를 작성하고 enter를 눌러주면 {}안에 적혀있는 store가 핀으로 생기는데 여기에 내가 지금 출력하고 싶은 변수값을 연결시켜주면 {store} 대신 해당 변수값이 저장된다.
=> 나처럼 store가 아니여도 본인이 원하는 사용하고자 하는 이름을 써줘도 된다.
<노드 분석>
-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Apple이라는 int형 변수의 값이 1씩 빠진다.
- Apple의 값을 출력해준다.
<실행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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