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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5) / 제어문 본문

개발일지/UNREAL ENGINE

[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5) / 제어문

스용공주 2024. 1. 9. 1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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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흐름을 제어하는 제어문을 만드는 법을 알아볼 것이다.

 

1. Branch

Branch는 C++에서 if문과 같은 의미이다.

아래 사진과 같이 연결된 조건이 True로 판별되면 True 노드와 연결되어져있는 블루프린트가 실행되고 아니라면 False에 연결된 노드가 실행된다.

 

 

2. Sequence (시퀀스)

시퀀스는 아래 사진과 같이 블루프린트 노드를 만들어 연결하면 Then 0에 연결된게 먼저 실행되고 Then 0이 모두 실행되어 끝나면 Then 1이 실행된다. 그리고 핀 추가 + 를 누르면 Then 2, Then 3 등 핀이 계속 늘어나는 형태이다. 코드를 정리하는 느낌으로 활용가능하다.

 

아래 사진과 같이 노드를 짜게 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된다.

결과는 시퀀스 Then 0에 연결된 노드가 먼저 실행된 뒤 Then 1에 연결된 노드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luePrint
실행 결과

 

 

3. Flip Flop

반복하여 출력 가능한 것으로 특정 버튼을 눌렀을 때 그 값을 계속 반복하여 출력하는 형태이다.

아래 사진의 예제를 보면 이게 어떤 의미인지 한번에 와닿는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Flip Flop이 실행되고 A가 실행되면 Blue를 출력하고 B가 실행되면 Print가 출력되도록 노드를 연결하고 실행하면 스페이스바를 누를 때마다 Blue와 Print가 반복되며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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