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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나라 스용공주
[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 (1)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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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기본적인 블루프린트의 기초 설명에 대한 정리글이다.
먼저 레벨 블루프린트를 열면 아래와 같이 BeginPlay이벤트와 Tick이벤트 두가지가 뜬다.
더보기
- 이벤트(=약속) : 트리거의 개념, 어떤 상황에서 이 이벤트가 실행될 것이다.
- BeginPlay이벤트 : 게임 실행 시 최초의 한번만 실행된다.
- Tick이벤트 : 게임 실행 도중 매 프레임마다 이벤트가 실행된다. (ex.1초에 60프레임의 게임이면 60번 실행)
다음으론 다음 두 블루프린트가 이어진 노드를 주석처리해볼 것이다.
먼저 아래와 같이 두개 다 선택해준다. 그러고 선택된 두개의 블루프린트에 키보드 C를 눌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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