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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UNREAL ENGINE

[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 (1)

스용공주 2024. 1. 4. 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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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기본적인 블루프린트의 기초 설명에 대한 정리글이다.

 

먼저 레벨 블루프린트를 열면 아래와 같이 BeginPlay이벤트와 Tick이벤트 두가지가 뜬다.

 

더보기
  • 이벤트(=약속) : 트리거의 개념, 어떤 상황에서 이 이벤트가 실행될 것이다.
  • BeginPlay이벤트 : 게임 실행 시 최초의 한번만 실행된다.
  • Tick이벤트 : 게임 실행 도중 매 프레임마다 이벤트가 실행된다. (ex.1초에 60프레임의 게임이면 60번 실행)

 

 

다음으론 다음 두 블루프린트가 이어진 노드를 주석처리해볼 것이다.

먼저 아래와 같이 두개 다 선택해준다. 그러고 선택된 두개의 블루프린트에 키보드 C를 눌러준다.

두개 다 선택
키보드 C를 눌러주면 위의 사진과 같이 주석처리가 된다. (주석의 이름은 사용자의 방식대로 지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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