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나라 스용공주

[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 (21) / 오버라이드 본문

개발일지/UNREAL ENGINE

[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 (21) / 오버라이드

스용공주 2024. 2. 2. 17:24
728x90
728x90

오버라이드는 함수를 재정의한다는 것이다.

* 오버라이드 : 상위의 클래스에 정해둔 함수를 하위의 클래스에서 재정의하는 것
=> 상위 클래스의 함수가 아닌 하위 클래스만의 함수로 재정의

 

예를 들어 상위 클래스의 함수를 물려받은 것이 있지만 하위 클래스에선 상위클래스에서 물려받은 해당 함수에 대해 다르게 정의하고 싶을 수 있다. 그럴 경우 오버라이드를 활용하여 재정의한다.

 

더보기

다형성 : 여러가지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
=> 같은 코드가 여러 갈래로 실행이 된다

 

 

아래 사진과 같이 Spawn 해둔 클래스가 하위 클래스라면 오버라이딩해준 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오버라이드는 아래 사진과 같이 만들어줄 수 있고 오버라이드를 클릭하게 되면 함수 중 오버라이드 가능한 함수의 목록을 보여주는데 그 중 오버라이드할 함수를 선택하여 Parent의 함수 내용이 연결된 노드를 끊어주고 해당 함수를 재정의하여 오버라이드해주면 된다.

728x90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