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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 (14) / 참조 본문

개발일지/UNREAL ENGINE

[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 (14) / 참조

스용공주 2024. 1. 18.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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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전 글에서 다음과 같이 함수를 만들고 매개변수에 해당하는 입력값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제 New Function 0이라는 함수를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꺼내다 사용하면 매개변수 New Param과 New Param 1의 값을 아래 사진과 같이 받아줄 수 있다. 이때 변수 A와 B를 get A, get B 해준것인데 이것은 변수 안에 들어있는 값을 복사해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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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et : 해당 변수의 값이 무엇인지 묻는 느낌으로 값을 복사해오는 개념
  • Set : 값을 변경

 

 

만약 변수 내부에서 그 값 자체를 가져오려면 그 원본 값을 건들여야하는데 그 값을 건들이기 위해서는 참조를 사용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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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 주소값을 이용해 동작하는 것

참조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해당 함수로 들어가서 우측 디테일 패널에서 입력에 해당 매개변수에 참조 전달을 체크해준다. 참조 전달을 체크 누르기 전까지는 아래 사진과 같이 핀이 동그란 모양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조전달
참조 전달 누르기 전의 핀

 

하지만 참조전달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핀의 모양이 마름모 형태로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조전달
참조 전달 누른 후의 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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