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나라 스용공주

[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 (11) / 커스텀 이벤트 (Custom Event) 본문

개발일지/UNREAL ENGINE

[UNREAL] 블루프린트 BluePrint 이론 (11) / 커스텀 이벤트 (Custom Event)

스용공주 2024. 1. 15. 21:33
728x90
728x90

블루프린트에는 커스텀 이벤트 (Custom Event)가 있는데 이 커스텀 이벤트는 함수랑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어떤 느낌에서 비슷하냐면 함수처럼 일정 기능을 하도록 만들어둔 뒤 그 함수를 필요한 곳에 갖다쓰면 그 함수의 기능을 하나하나 작성하지 않아도 그 함수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점에서 비슷하다.

 

아래 사진과 같이 커스텀 이벤트를 검색해준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생성되는데 사용하고자하는 이름을 작성하고 BeginPlayEvent와 같이 이 이벤트를 실행하였을 때 작동할 기능의 노드를 짜준다.

 

 

아래 사진과 같이 이 이벤트를 실행하면 Bye 라는 문구가 출력되도록 만들었다.

 

 

그래서 키보드 1을 누르면 Hello가 출력되고 그 이후에 Print Bye 이벤트를 함수 호출의 개념으로 호출하여 출력하면 결과가 다음과 같이 Hello가 출력되고 Print Bye 커스텀 이벤트에 의하여 Bye도 같이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함수 호출
완성된 노드
결과값

728x90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