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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게임 개발] 애님 몽타주 설정하기

스용공주 2023. 11. 19. 2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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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님 몽타주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애니메이션 시퀀스에서 우클릭 한 뒤 생성>애님몽타주 생성 을 해준다.

 

 

그럼 이제 생성된 애님 몽타주로 들어가서 설정을 해줘야한다.

먼저 몽타주의 슬롯 이름을 Default에서 FullBody로 변경해준다.

 

 

방금 생성된 몽타주에는 아래와 같이 노티파이가 아무것도 설정되어져있지 않다.

* 노티파이(Notify) : 애니메이션 시퀀스에서 이벤트를 구성하고 받아 외부 동작을 수행하는 알림 시스템

 

 

그래서 이를 생성해줘야하는데 지금 내가 생성해줄 노티파이들의 설명

- BeginAction : 블루프린트에서 BeginActionNotify가 실행되는 부분

- EndAction : EndActionNotify가 실행되는 부분

- Collision : 무기 충돌이 감지되는 부분

- Action : 클릭하면 그 다음 거로 넘어가게 설정해둔 부분

 

노티파이 쪽의 빈공간에 우클릭하여 노티파이 또는 노티파이 스테이트를 추가해준다.

 

 

* 노티파이(Notify) : 한 지점

* 노티파이 스테이트(Notify State) : <----->이런식으로 하나의 공간

(점과 선의 차이 같은 느낌..?)

 

완성된 노티파이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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