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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게임 개발] 소켓을 활용한 무기 장착

스용공주 2023. 10. 28.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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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르게 장착된 무기
무기가 캐릭터의 등이 아닌 바닥에 장착되어져있다.

 

무기가 장착되어져있는 마네퀸의 소켓 위치와 동일한 Root를 찾아 아래 사진과 같이 소켓을 추가해준다.

마네퀸을 보면 무기를 장착하는 소켓의 이름을 OneHand_Holster로 지정하고 아래 사진과 같이 눌러주면 장착된 소켓의 위치가 spine_01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GreenPlayer도 동일하게 만들어준다.

 

소켓 추가를 눌렀다면 스켈레톤 트리에 추가된 소켓이 해당 위치에 뜨고 만든 소켓을 클릭하면 디테일 패널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소켓 이름을 설정할 수 있는데 나는 마네퀸에 있는 이름과 동일하게 설정해줬다.

Socket Name에 기본값으로 Spine1 소켓이라고 써있는 것을 지우고 OneHand_Holster를 작성하였다.

 

나는 무기의 크기와 위치가 안맞았는데 이를 수정하기 위해 OneHand_Holster에 아래 사진과 같이 우클릭하여 프리뷰 애셋 추가를 누른 뒤 캐릭터가 필요로 하는 칼 애셋을 추가해준 뒤 두번째 사진과 같이 크기, 위치, 회전값 조절을 해준다.

 

무기의 크기, 위치, 회전을 다 맞춰주었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우클릭하여 붙은 애셋 모두 제거를 해준다. 그러면 아래 사진들과 같이 장착되어있던 프리뷰 애셋들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장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값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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