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나라 스용공주

[언리얼 게임 개발] 애니메이션 몽타주 리타깃하기 본문

개발일지/개발똥글

[언리얼 게임 개발] 애니메이션 몽타주 리타깃하기

스용공주 2023. 11. 2. 20:46
728x90
728x90

다음과 같이 무기가 손에 장착되었지만 우클릭을 하였을 때 칼을 제대로 휘두르지 않고 이동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다음에 재생될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설정되어져 있는지 확인해줘야한다. 이때 설정되어져 있지 않다면 애니메이션 몽타주를 리타깃시켜주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몽타주를 먼저 기존에 마네퀸에 만들어뒀던 몽타주로부터 리타깃 시켜야한다.

 

리타깃 버튼을 눌러주면 다음과 같이 스켈레톤을 선택하여 리타깃을 성공시켜주면 된다.

 

리타깃한 초록색 캐릭터의 몽타주를 기존 DataAsset에 넣어두었던 마네퀸의 몽타주와 바꿔준다.

 

 

작업을 완료하고 저장해준 뒤 실행해주면 다음과 같이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728x90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