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haractercreator
- visualstudio
- iclone
- 애니메이팅
- 3d
- autodesk
- 개발블로그
- c++
- ANIMATION
- C
- C언어
- animating
- 씨플플
- 프로그래밍
- 언리얼엔진
- coding
- ue5
- maya
- modeling
- reallusion
- unreal
- UE
- 마야
- Costume
- UnrealEngine
- blueprint
- cc4
- 3dmodeling
- Programming
- character
Archives
- Today
- Total
개발나라 스용공주
[언리얼 게임 개발] 캐릭터에 악세사리 부착하기 본문
728x90
728x90
캐릭터에 악세사리 메쉬를 부착한 뒤 그룹화를 하면 애니메이션은 적용되지 않고 아래와 같이 따로 노는 듯한 모양이 나오게 된다.
위와 같이 나오지 않게 하려면 해당 캐릭터의 뷰포트에서 악세사리 매쉬를 적용시켜줘야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뷰포트에서 매쉬를 선택해준다.
컴포넌트 추가에서 Skeletal Mesh를 추가해준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캐릭터 Mesh 안에 비어있는 Skeletal Mesh가 하위에 있는 상태가 된다.
생성한 Skeletal Mesh를 선택해주고 디테일 패널에서 넣고자 하는 스켈레탈 메시를 선택하여 넣어준다.
그럼 다음과 같이 모자가 캐릭터에 얹어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소켓의 부모소켓을 None에서 해당 부위로 올바르게 변경해주면 적용된다.
728x90
728x90
'개발일지 > 개발똥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게임 개발] 애님 몽타주 설정하기 (0) | 2023.11.19 |
---|---|
[언리얼 게임 개발] 애니메이션 몽타주 리타깃하기 (1) | 2023.11.02 |
[언리얼 게임 개발] 무기 장착하기 (1) | 2023.10.28 |
[언리얼 게임 개발] 소켓을 활용한 무기 장착 (0) | 2023.10.28 |
[언리얼 게임 개발] Mixamo 캐릭터 T-Pose에서 A-Pose로 바꾸기 / 언리얼엔진에 플러그인 적용하기 (0) | 2023.10.2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