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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게임 개발] 캐릭터 모델링 변경하기 / 리타깃팅하기

스용공주 2023. 10. 23. 0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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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캐릭터의 기능은 그대로 하되 모델링만 변경해야되는 상황에는 다음과 같이 한다.

 

먼저 그 캐릭터의 해당 블루프린트에 들어가서 메시>Skeletal Mesh에 들어가 변경하고자 하는 캐릭터로 변경한다.

BP_Player에서 캐릭터를 변경한 모습

 

그렇게 하면 애니메이션은 연동되지 않는데 다음 같이 연동해줘야한다.

애니메이션을 설정해주는 역할인 ABP_Character에서 애님 블루프린트 리타깃>애님 블루프린트 복제후 리타깃을 해준다.

 

눌러주면 아래 창이 뜨는데 호환 스켈레톤만 표시에 체크를 아래 사진과 같이 꺼주고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주고 리타깃을 눌러준다.

 

그리고 다시 BP_Player로 돌아와서 메시를 선택해주고 디테일 창에서 Animation에서 Anim Class를 해당 캐릭터에 리타깃하여 생성한 것으로 선택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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