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HTML
- 3d
- autodesk
- cc4
- character
- 오블완
- 3dmodeling
- js
- visualstudio
- reallusion
- 언리얼엔진
- ANIMATION
- 개발
- modeling
- unreal
- animating
- ue5
- C
- 프로그래밍
- charactercreator
- Costume
- 마야
- C언어
- 개발블로그
- iclone
- UnrealEngine
- 애니메이팅
- c++
- 티스토리챌린지
- JavaScript
Archives
- Today
- Total
개발나라 스용공주
[React] 이벤트 핸들링 (event handling) 본문
728x90
728x90
이번 글은 리액트에서 이벤트 핸들링에 대한 글이다.
[ Event Handling ]
Event는 버튼 클릭, 메세지 입력, 스크롤 과 같이 웹 내부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행동이다.
Event Handling는 웹에서 이벤트를 발생 시 처리하는 것으로 버튼 클릭 시 경고창이 노출되는 등의 과정이다.
onClick = {onClickButton}는 이벤트를 처리하는 부분으로 이벤트 핸들러다.
=> 이벤트에 해당하는 클릭(onClick)이 실행되면 onClickButton과 같은 함수가 실행된다.
const Button = ({text, color,children}) => {
const onClickButton = () => {
console.log(text);
};
return (
<button
onClick = {onClickButton}
style={{ color: color }}>{text}{children}</button>
);
};
export default Button;

[ 이벤트 객체 - SyntheticBace Event ]
react에서 발생하는 모든 클릭, 마우스 엔터와 같은 이벤트들은 이벤트 핸들러 함수를 호출한다.
이때 호출된 이벤트 핸들러 함수의 매개변수로 이벤트 객체를 제공한다.
* 합성 이벤트 (SyntheticBace Event) : 모든 웹 브라우저의 이벤트 객체를 하나로 통일한 형태
=> 웹 브라우저는 브라우저 별 스펙이 달라 발생하는 문제인 Cross Browing Issue가 있는데 합성이벤트가 통합 규격을 사용하여 이를 해결해준다.
const Button = ({text, color,children}) => {
const onClickButton = (e) => {
console.log(e);
console.log(text);
};
return (
<button
onClick = {onClickButton}
style={{ color: color }}>{text}{children}</button>
);
};
export default Button;


728x90
728x90
'WEB > Rea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act] useRef - reference 생성 (1) | 2024.12.13 |
---|---|
[React] state로 입력받고 처리하기 (0) | 2024.12.13 |
[React] props와 state의 상호작용 (0) | 2024.12.13 |
[React] state와 re-rendering (0) | 2024.12.13 |
[React] props 전달하기 (1) | 2024.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