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haracter
- JavaScript
- UnrealEngine
- 티스토리챌린지
- 애니메이팅
- autodesk
- unreal
- 3dmodeling
- cc4
- 개발블로그
- 언리얼엔진
- 오블완
- C
- ue5
- 프로그래밍
- reallusion
- Costume
- js
- visualstudio
- animating
- charactercreator
- C언어
- 마야
- 개발
- c++
- modeling
- 3d
- ANIMATION
- HTML
- iclone
Archives
- Today
- Total
개발나라 스용공주
[UNREAL] 함수, 매크로, 커스텀 이벤트의 차이점 본문
728x90
728x90
1. 함수
언리얼에서 함수는 입력값에 해당하는 매개변수를 추가하여 받을 수 있고 출력값을 만들어 그 값을 반환할 수도 있다.
아래 사진은 Function이라는 함수에 매개변수는 Append()로 인해 입니다와 합쳐지고 반환값으로 합쳐진 해당 값을 반환하는 함수이다.
2. 매크로
매크로는 함수와 다르게 입력값과 출력값에 실행핀을 만들어 넣어줄 수 있다. 그래서 일반 노드 박스를 만들 수 있다.
3. 커스텀 이벤트
커스텀 이벤트는 함수나 매크로처럼 따로 창을 열어 만들어오는 것이 아닌 사용하고자 하는 자리에서 만든다. 그리고 함수와 비슷한 점이 많지만 차이점으로는 시간과 관련된 delay 등을 사용할 수 있고 return이 불가능하다.
728x90
728x90
'개발일지 > 강의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반복문 정리 (For, While ...) (0) | 2024.04.24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