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나라 스용공주

[C++] #001 비주얼스튜디오 프로젝트 속성 설정하기 Set Project properties with Visual Studio 2022 본문

C++

[C++] #001 비주얼스튜디오 프로젝트 속성 설정하기 Set Project properties with Visual Studio 2022

스용공주 2023. 2. 16. 18:29
728x90
728x90

오늘은 앞으로 사용할 비주얼스튜디오에서의 프로젝트 속성 값을 변경해주는 작업을 담은 글이다.

이 속성 값을 변경하면 따로 번거롭게 경로를 설정하지 않고도 헤더파일만 명시해주면 프로젝트가 실행되도록 경로를 설정해주는 것이다.

 

[1. 프로젝트 속성 설정하기]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 명을 우클릭하여 '속성'을 눌러준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프로젝트의 속성 페이지가 뜨고 그 창의 좌측을 보면 구성 속성 중 'VC++ 디렉터리'를 찾을 수 있다. 'VC++ 디렉터리'를 눌러준다. 그럼 아래 사진에서 표시된 '포함 디렉터리'에서 동그란 표시로 표시해둔 밑을 가리키는 화살표 버튼을 눌러준다. 그리고 '<편집...>'이 뜨는데 이걸 눌러준다.

 

위의 방식대로 하였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창이 뜬다. 그럼 표시한 영역에 'projectDir'를 검색한 후 선택한 뒤 우측 하단에 있는 '삽입' 버튼을 한번 눌러준다.

projectDir 검색 후 삽입

 

 

경로 지정 시 내가 만든 폴더의 경로를 정확하게 작성해주어야한다. 나는 아래 사진과 같이 폴더를 만들었기에 포함 디렉터리에서 아래 경로와 똑같이 작성해주었다. $(ProjectDir)/Header

폴더 위치 지정해주기

 

 

 

C/C++로 들어가 '미리 컴파일된 헤더'를 눌러준 뒤 '미리 컴파일된 헤더'에서 설정 값을 '만들기(/Yc)'로 변경해준다.

 

 

 

그리고 나는 Stdafx.h라고 헤더파일을 만들어주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설정을 해주어야한다.

stdafx.h처럼 앞의 s를 소문자로 작성해주었다면 이 설정은 생략하는 것인데 잘못해서 Stdafx.h로 앞글자를 대문자로 만들어버렸다...

C/C++에서 '미리 컴파일된 헤더'을 눌러준 뒤 '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에서 설정 값을 'Stdafx.h'로 앞글자 s를 대문자 S로 변경해준다.

나는 Stdafx.h 즉 대문자로 앞글자 S를 설정했으므로 기본 설정인 stdafx.h에서 Stdafx.h로 이름을 변경해주었다.

 

그럼 기본 설정이 끝이 난다.

앞으로 업로드될 C++포스팅들은 이 글에 나온 프로젝트 기본 속성값 변경하기를 따라하여 먼저 속성 설정을 변경해야지만 파일이 정상적이게 실행될 수 있다.

728x90
728x90
Comments